Lernu Esperanton! 理論的に作られた国際共通語エスペラントを学びませんか

講座5「ニュース映像に見る韓国の今」(宙飛行士)

講座5「ニュース映像に見る韓国の今」(宙飛行士)

文学サロン「月の舟」での7月9日(水)の講座
「ニュース映像に見る韓国の今」

2014-06-26 YTNニュースより

lunaboato/5XuJuXin1.jpg
 우리 나라의 최초 유일한 우주인이죠 이소연 박사가 항공 우주 연구원을 퇴사하고 민간인 신분으로 돌아가기로 결정했습니다.
 한국 우주인 배출 사업에 한계을깨달았다는데 260 원을 들인 우주인 배출 사업이 일회성에 그쳤다는 비난을 피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이동은 기자입니다.
 지난 2006 4 3 6천여 명의 경쟁자를 물리치고 2명의 우주인 후보가 선정됩니다 고산 이소연 씨입니다.
 하지만 2008 3 탑승 우주인으로 선발됐던 고산 씨가 훈련 과정에서 규정을 위반해 예비 우주인이었던 이소연 씨가 발사 달을 남기고 탑승 기회를 얻습니다.

lunaboato/5XuJuXin2.jpg
 이소연 씨는 러시아 소유즈 로켓을 타고 국제우주정거장 우주 정거장ISS 10일간머물면서 18가지 우주 실험을 진행해 한국인 유일 "최초우주인"타이틀을 얻게 됩니다.
 이후 이소연 씨는 한국 항공 우주 연구원 선임 연구원 신분으로 활발한 강연 활동을 이어갑니다.
 하지만 2 간의 의무 복무 기한을 끝낸 이소연 씨는 2012 8 돌연 미국으로 유학을 떠납니다.
 그런데 과학기술 기술관련 전공이 아닌 경영 전문 대학원 MBA과정을 밟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었습니다.
 260억을 들인 우주인 배출 사업이 물거품이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 때문입니다 우려가 현실이 됐습니다.
 이소연 씨가 오는 8 항공 우주 연구원을 퇴사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입니다.

lunaboato/5XuJuXin3.jpg
 이소연 씨는 장문의 e메일을통해 공대 대학원생으로서 우주에서 실험을 한다면 정말 좋겠다는 순진한 생각으로 지원했다며 항우연 선임연구원이되고 나서야 한국 우주인 배출 사업의 한계를 깨달았고 정부 정책과 예산 결정 과정 등을 알고 상황을 이해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우주인으로서의 경험을 살릴 있는 정책이나 후속 프로젝트가 없었다는 얘기입니다.
  국민의 관심 속에 진행된 우주인 사업이 결국은 일회성에 우주 관광에 그친 셈이 됐습니다.
 YTNscience이동은입니다.

ya_migi.gif きょうの表現練習1 (前半)
 물거품이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 때문입니다.
 水泡に帰するのではないかというおそれのためです。

ya_migi.gif きょうの表現練習2 (後半)
 그 우려가 현실이 됐습니다.
 そのおそれが現実になりました。

ya_migi.gif きょうの表現練習3 (全部通して)
 물거품이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 때문입니다. 그 우려가 현실이 됐습니다.
 水泡に帰するのではないかというおそれのためです。そのおそれが現実になりました。

a:2644 t:1 y:1

コメント



認証コード5869

コメントは管理者の承認後に表示されます。

powered by Quick Homepage Maker 4.91
based on PukiWiki 1.4.7 License is GPL. QHM

最新の更新 RSS  Valid XHTML 1.0 Transitional